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욤 하디의 대서사시] 제1장
    〠/욤 하디의 대서사시 2021. 5. 9. 12:26

    개발자의 욤 하디가 아닌 인간으로서의 욤 하디의 인생을 기억하고자 이 글을 적는다.

    "그깟 네 인생의 과거도 기억하지 못하면서 미래만 그리지 말길"

     

    2000년 4월 1일 오전 10시, 건설의 대부인 아버지와 주부 9단 어머니의 아들로서 먈량광이 누님의 동생으로 태어났다. 욤 하디의 친할아버지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되라는 뜻으로 이름을 지어주셨다. 막둥이었던 그는 그 덕에 누구보다도 더 사랑받으며 자랐다.

    막둥이의 행보가 궁금하다면 더 읽어도 괜찮다. 앞으로 담길 이야기는 치이고 차는 막둥이의 인생을 보여준다.

    욤 하디는 초등학생 시절은 무난한 시작이었다. 격식을 중요하게 여기는 의 부모님이 옷을 골라주셔서 입학식 날, 턱시도에 나비넥타이를 맸던 것은 비밀이다. 초등학교 저학년, 학교 대표로 촬영할 정도로 말끔했고 행실도 올발랐다. 의 인생의 첫 전환점을 맞이한 것은 이맘때였다.

   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했던 는 다양한 놀이를 좋아했다. 평소와 다름없는 어느 날이었다. 그날도 평소와 같이 친구들과 공을 차며 놀고 있던 는 한 명의 멋진 선수를 동경하게 된다. 그 선수는 남들보다도 신체적으로 어려움이 있더라도 누구보다 더 많은 거리를 달려 결국 기회를 만들었다. 그를 동경하며 동네에 있던 유소년 축구 클럽에 배우고자 갔다. 다행히 감독에 눈에 들었던 는 당당히 입단 테스트에 통과했고 그렇게 그 꿈은 이뤄지는 듯이 보였다.

   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굴곡이 있듯이 도 피할 순 없었다. 정신적, 육체적 그리고 환경적인 문제가 겹치고 겹쳐 더 꿈을 좇을 수 없었다. 누구보다도 여리고 순했던 가 막무가내로 인생을 살기 시작한 것은 그로부터 며칠이 안 되어 시작되었다. 더는 학교를 다니고 싶지 않았다. 선생님에게 반항하고 부모님께 반항하며 심지어 가출도 했었다. 호기심에 담배와 술에 접하고 익숙함에 젖으며 방탕하게 살던 는 구원자를 만났다. 그분은 의 중학교 2학년 담임 선생님이었다. 선생님은 를 꾸짖고 벌을 줘서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것이 아닌 의 눈높이에서 세상을 바라보며 공감하고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 사람이었다.

     

    그분의 지도 아래서 놓았던 학업의 끈을 다시 붙들고 학구열을 불태웠다. "지성이면 감천" 속담과 같이 전교 7등이란 쾌거를 4개월 만에 이뤘다. 하지만 동전의 앞면과 뒷면이 있듯이 이 일은 선생님들 사이에서 좋지 않게 소문이 퍼졌다. 전교 280등이었던 학생이 4개월 만에 전교 7등이라니 당연히 놀랄지도 모른다. 선생님들은 가 학생들을 괴롭혀 정답을 주고받았다고 판단했고 이로 인해서 는 선생님들이 보는 앞에서 재시험을 치르게 된다. 하지만 당당하게 제시된 문제들을 하나하나 풀어갔고 모두 정답이었다. 선생님들의 미안하단 말 한마디로도 를 달랠 수 없었다.

     

    그래도 더는 는 망가지고 싶지 않았다. 아니, 더는 망가지지 않을 테다. 앞으로 한 발자국 더 나아가고 싶었던 는 중학교 3학년 반장 선거에 나가게 되었다. 가 나오고 생각해보니 약 8년 만이었다. 떨리는 마음을 붙들어 잡은 는 어느새 친구들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있었다. 그렇게 는 반장이 되었고 가끔은 친구들과 못된 짓도 하지만 언제나 는 였다.

     

    여기까지 욤 하디의 대서사시 제1장을 마무리한다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